GoWithGuideFind your perfect tour guide at GoWithGuide. Relax and cherish unforgettable tours with loved ones. Create personalized tours for a truly memorable trip!
GoWithGuideFind your perfect tour guide at GoWithGuide. Relax and cherish unforgettable tours with loved ones. Create personalized tours for a truly memorable trip!WithGoGuide
GoWithGuideFind your perfect tour guide at GoWithGuide. Relax and cherish unforgettable tours with loved ones. Create personalized tours for a truly memorable trip!

후지산 혼큐센겐 타이샤

Last updated : Apr 08, 20215 min read

General

blog image

고노하나 사쿠야히메노 미코도 사마

일본 전국 1300여개의 센겐신사의 총본관으로 주체가 되는 여신인 사쿠야히메 신은 화산인 후지산의  불을 관리하기위해 물의 신으로,  여인네의 수호신,무사출산, 유아의 신으로 유명하며 후지산의 벚꽃을 신목으로 하고 있다.

교통편

신칸센...신후지역에서 택시로 30 분
                신칸센...  신후지역 - 버스 ...도카이도센  후지역- 미노부센 후지노미야역에서  도보로 10 분
                토메이 고속도로 ...후지 IC에서  니시후지 바이파스 경유  20 분
                야마나시현에서....국도 139 경유
                고속버스....동경역- 후지노미야역( 예약요)
               후지큐 시즈오카 버스, JR관동 버스....쟈스코후지노미야지점, 후지노미야역등(정류소)


정문

문(赤鳥居아까 도리이)으로부터 참배길을 진행하면 동상(流鏑馬야부싸메)이 있다. 당시 전쟁에 대비한 병사들의 훈련은 달리는 말에서 화살을 쏴 어느정도 맞히는 가가 중요한 과제이었다 한다. 이 것은그 모습을 만든 동상이다.

야부사메 축제도 있는데 매년 5월 4·5·6일에 행해진다. 다리(太鼓橋)를 건너면 누문에 도착하는데 
이 누문전의 동서의 길(流鏑馬가 있는)  앞은 신의 주거가 되기 때문에 손과 입을 씻어 몸을 깨끗이 한다. 


배전 앞 경내


누문을 빠져 나가서   본전(本殿)까지 진행하니 어느 가정에선가  初宮り(아이가 태어나서 처음으로 신사에서 행하는 의식)를 하고 있었다. 初宮り는 언제쯤 하는지? 7일? 30일? 50일?
물어보니  대개 생후 1개월 후(사내 아이는 31일째, 여자 아이는 33일째)라고···
7일 후는 처음으로 이름을 붙인 일을 기념 하는 날(お七夜)이고... 
여기 후지노미야에서는 51일째가 일반적이라고 한다.   앞으로의 일본의 미래를 담당하는 젊은이들의 기운이 엿보인다.


blog image
이 경내의 본전, 배전은 도쿠가와 이에야스공의 기부에 의한 것으로 여기에도 이에야스 연고의 땅이 있었다.
경내의 우측으로 나아가면 와쿠타마이케(湧玉池)가 있다.연못(湧玉池)의 설명문이 있었으므로 사진으로 실어본다.
이곳은 과거  후지 등산의 출발점이기도 했는데   신의 산(神の山)인  후지산에 오르는 것은 한정된 사람만으로 이 와쿠타마이케(湧玉池)에서 몸을 까끗이 씻고 등산했다고 한다 용수는 참으로 맑고 차가웠다.blog image

이 글에 흥미가 있으신 분은 이 투어를 보세요:후지산 혼큐센겐 타이샤

blog image

Did you like my article?

You can send me a message to get a customized itinerary and quotation for an unforgettable experience.

I'll be waiting for you, so please check my profile and get your trip plan now

Plan your trip to Japan with Okhee N.

Chat with a local tour guide who can help organize your trip.

Send a Message

Tours By Okhee N.

슨푸성 공원 호비 광장cover image

슨푸성 공원 호비 광장

Shizuoka
4 hours

슨푸성 공원: 이 곳은 시즈오카 시의 중심부에 있으며 3개의 연못과 아름다운 돌담으로 둘러싸인 공원입니다. 1585년 도쿠가와 이에야스가 축성하고 만년을 태상왕 전하로서 보낸 슨푸성의 흔적은 에도 시대의 역사를 보여 줍니다. 경내의 복원된 동문과 망루는 순목조 8각 지붕의 성곽 건축으로 당시의 모습을 충실히 재현해 줍니다. 원내는 이에야스공의 동상과 공이 손수 심은 밀감나무, 4개의 일본식 정원, 다실을 갖춘 모미지 공원이 있으며 수백그루의 벚꽃과 약 1만그루의 진달래 꽃이 만발하는 봄이 되면 아름다운 꽃관광을 위해 수많은 인파로 넘치기도 합니다. 호비 광장 모형의 세계 수도 시즈오카에 새로운 호비의 정보 발신 기지가 탄생했습니다. 호비 뮤지엄의 인기에 힘입어 2011.6월에 시즈오카의 아트 겔러리 터를 정비해서 개관했는데요. 시즈오카 호비 광장에는 모형 메이커 각사의 최신 모형과 시즈오카의 전통 공예품의 상설 전시가 재밌는 이벤트와 함께 펼쳐집니다.

FROM$140/ per group
Japan Tour Guide - Okhee N.
Okhee N.
후지산 혼구 센겐 타이샤cover image

후지산 혼구 센겐 타이샤

Shizuoka
6 hours

후지산에 대한 이야기는 이 신사를 빼놓고는 이야기 할 수 없을 정도로 후지 신앙의 중심지이며 후지산을 경배하고 관장하는 신사로 후지산 8부 능선에서 정상까지를 경내로 하는 후지산 신앙의 근원지입니다. 또 신사는 후지산 지하수 샘물이 흘러 나오는 곳에 둘러싸여 있으며 지하수 샘물이 모여서 연못을 만들고 그 연못 안에 많은 물고기와 오리가 떠 있는 모습은 가히 아름다운 후지산의 한 폭의 그림을 보는 것 같습니다. 전국1,300여개의 센겐 신사의 총 본산이며 경내의 아름다운 색채와 모습의 본전, 배전, 벚꽃문은 이에야스의 건립 기증물입니다. 그 중 본전과 배전은 중요 문화재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다카사고 청주제조회사 오미야 쉼터의 만남의 광장 신사의 서쪽에는 1820년부터 후지산 지하수 샘물로 맛있게 술을 빚어온 다카사고 청주 제조 회사가 있습니다. 연하고 단 맛의 후지산 지하수의 맛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또 신사의 앞에는 아담한 후지노미야 상가가 있고 그 곳에는 조용한 쉼터의 만남의 광장이 있는데 누구나 부담없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자유 공간입니다. 깨끗한 샘물에 의해 가꾸어져 온 후지노미야의 식문화를 계절의 바람과 함께 맛보세요.

FROM$193/ per group
Japan Tour Guide - Okhee N.
Okhee N.
구노잔 도쇼구 관광과 주변의 관광지 방문cover image

구노잔 도쇼구 관광과 주변의 관광지 방문

Shizuoka
6 hours

동조궁 전국시대에 종지부를 찍고 천하 태평 세상을 구원하는 나라 만들기에 전 생애를 바친 이에야스 공을 동조 큰신으로 모시는 곳이 동조궁입니다. 전국의 동조궁의 시작이 시즈오카입니다. 공은 죽기 전에 유골을 구노잔산에 매장하기를 명했고 2대 장군 히데타다는 구노잔 동조궁에 이사전을 만들었는데 화려하고 장엄한 이 곳은 당대 최고의 대목인 나카이 마사키요씨의 작품으로 400년 후 사전의 본전, 돌마루, 배전이 국보로 지정되었습니다. 딸기밭이 가득한 스루가만 연안의 국도에 위치한 돌계단으로 올라가는 길과 니혼다이라에서 로프 웨이로 가는 길이 있습니다. 차회관 동조궁에서 로프를 타고 차 산지만이 가질 수 있는 즐거운 체험인 차 밭에서 찻잎따기 체험은 어때요? 해발 307미터의 산정에 위치해 있으므로 맑은 날에는 상쾌한 바람과 함께 후지산을 바라보면서 즐거운 한 때를 보낼 수 있습니다. 딴 찻잎은 가지고 갈 수 있습니다. 찻잎 따기 체험 기간이 아닐 때에는 차회관에서 차시음과 차문화 안내 관광이 있습니다. 이 관광은 무료입니다. 딸기따먹기 체험 1월부터 5월까지의 기간에는 딸기밭에 가서 딸기 따먹기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동조궁을 보시고 1159계단을 아름다운 태평양을 바라보면서 내려오면 딸기밭이 그득합니다. 태평양의스루가만 연안에서 따스한 햇살과 더불어 멋진 체험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FROM$193/ per group
Japan Tour Guide - Okhee N.
Okhee N.